카테고리 없음
[내일배움캠프] 스타터 노트
Twisted
2024. 8. 27. 14:54
- 내가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
- 무작정 외우는 식으로 했던 공부를 하였기에 실질적으로 머리에 남는 양이 많다고는 하지 못하겠고 이를 이해하며 진짜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과 팀프로젝트를 통한 협업과정을 배우고 싶었다.
-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?
- 고객의 필요에 따라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사람
-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셨나요?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, 아니라면 프로그래밍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.
- O, 대학교 과제로 혼자서 하는 미니 프로젝트도 있었고, 팀 단위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있었다.
-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혹은 보완,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?
- 집중력이 나의 강점이자 약점이 될 수 있다. 본인이 흥미를 가지는 일에는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지만 흥미가 떨어지거나 흥미를 애초에 가지지 못하는 일에는 집중을 할 관심조차 가지지 못하는것 같다.
-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?
- 길잡이 같은 개발자가 되고싶다. 모르는 분야에 대하여 스스로 찾아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기에 누군가 모르는 것을 물어본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하는지 알려줄 수 있는 그런 개발자가 되고싶다.
- 본 코스 수료 후, 개발자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?
- mbit가 P라 그렇게 먼 미래를 그린적이 한번도 없는 것 같다. 굳이 생각해 본다면 맡은 일의 양을 1이라고 한다면 못해도 1.2이상은 해내는 개발자가 되고싶다.